본문 바로가기

DeveloP/Node.js

Node.js 공부하기 전에 알고 가자



node.js 는 내가 약 5~6년전부터 눈여겨 보던 언어 이다.

공부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이더리움 Dapp 를 개발하기 위해 병행 공부하면서 여기 남기기 시작하기로 했다.



Node.js 가 무엇인지 알고 넘어가야 겠지?



  • Node.js는 확장성 있는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되는 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. 특시 서버사이드에서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. 사용되는 언어로는 자바스크립트(Javascript)를 활용하며, Non-blocking I/O 와 단일 스레드 이벤트 루프를 통한 높은 처리 성능을 가지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

  • 내장 HTTP 서버 라이브러리르 포함하고 있어 웹 서버에서 아파치 등의 별도 소프트웨어 없이 동작하는 것이 가능하며, 이를 통한 웹 서버의 동작에 있어 더 많은 통제에서 벗어나 여러가지 기능을 가능하게 합니다.

  • 즉 Node.js 를 통해 웹어플리케이션이 더욱 발전하게 되었으며, 정적인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 쇼핑몰, 티켓 예메사이트, 블로그 등 data가 변하는 사이트를 만들 수 있으며, 여러 개발자들이 만든 프로그램과 게임을 웹상에서 구동시켜 안드로이드폰, 아이폰, 윈도우PC, 맥 등 플랫폼의 제약에 벗어나 어디든 상관없이 실행이 가능하게 해줍니다.

아놔 말이 너무 어려워.....!!!
내가 저말들을 정리해 보자면...

자바스크립트 라는 언어로 웹개발언어(PHP, JSP 등) 과 웹서버 를 대처 할수 있다 라고 느껴진다.


사실 이것만으로도 굉장하게 느껴졌지!

나는 사실 이미지로 보는게 제일 이해가 빠르다!!



이미지 출처  : http://egloos.zum.com/sweeper/v/3126149